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6 - 발리 서핑 TWO

이겨부러어

·

2019. 4. 12. 12:52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6 - 발리 서핑 TWO

Photo by  Zachary Shea  on  Unsplash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에 '발리한달살기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5 - 발리 서핑 ONE'에 이이서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6 - 발리 서핑 TWO'편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번 편에서는 서핑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서 발리 서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과연 그렇다면 많은 발리 해변 중 어디서 서핑을 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실력에 따른 해변 추천, 해변마다의 파도 및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꾸따(Kuta)비치

 

Photo by  Hakan Nural  on  Unsplash
Photo by  Sven Scheuermeier  on  Unsplash

10km 넘게 고운 모래로 덮여있는 '꾸따비치'

 

비기너와 중급자에게 알맞은 파도가 거의 항상 있어서 인기가 많은 서핑 스폿이라고 하네요.

 

3월에서 11월까지 서핑하기 좋은 시기라고 하네요.

 

이 시기에 무역풍이 해변에서 바다 쪽으로 불기 때문에 좋은 파도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이 시기가 건기이기 때문에 날씨에 영향을 받지도 않고 발리의 모든 액티비티를 경험하실 수 있으시다고 하네요.

 

가장 유명한 피크는 비치워크 앞의 '하프웨이'라고 하네요.

 

또, 다운타운이랑 가까워서 다운타운에 숙소를 잡으셔서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바투볼롱(Batubolong)

 

Photo by  Oktomi Jaya  on  Unsplash
Photo by  raymond revaldi  on  Unsplash

롱보드 포인트로 가장 유명한 곳, 바투볼롱

 

파도가 말랑말랑해서 롱 라이딩이 가능해서 롱보드 클래식을 타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스폿 '바투볼롱'

 

한국 서퍼들에게도 롱보드 성지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포인트 입구에 '데우스' 스토어가 있어서 롱 보더들에게는 강력추천!!

 

또, 초보자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울루와뜨(Uluwatu)

Photo by  Sweet Ice Cream Photography  on  Unsplash
Photo by  Flanker Lee  on  Unsplash

발리에서 너무나 유명한 레프트 포인트인 '울루와뜨'

 

세계에서 가장 좋은 스폿 TOP10에 드는 '울루와뜨'

 

저희가 유튜브에서 보면서 "우와" 했던 많은 영상들이 여기서 촬영된 만큼  

 

여러 개의 피크에 배럴을 비롯해 숏 보드에 너무나도 좋은 파도가 있다고 해요.


페레레난(Pererenan)

 

Photo by  Sweet Ice Cream Photography  on  Unsplash
Photo by  Marcus Löfvenberg  on  Unsplash

짱구의 라이트 '페레레난'

 

배럴부터 시작해서 턴과 에어를  연습하기 좋은 파도가 매일같이 들어온다고 해요.

 

서핑의 스케이트 파크라고 불린다고 해요.

 

수많은 프로들과 핫한 로컬들이 서핑을 즐기는 곳이라고 해요.

 

매년 퍼포먼스 숏보드 대회, 싱글핀 대회도 매년 개최된다고 해요.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분들에게 추천드린다고 해요.

 

너무나도 멋진 퍼포먼스를 하네요. 

 

제가 하고 싶은 스타일의 서핑이네요.

 

언젠가 제 영상을 올리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ㅎㅎ


발리안(Balian)

 

Photo by  Marvin Meyer  on  Unsplash
Photo by  Teddy Kelley  on  Unsplash

보드 서퍼와 숏보드 서퍼가 모두 만족하는 스팟인 '발리안'

 

!! 발리에서 유일하게 상어 공격이 좀 잦게 있다고 하네뇨!!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핑 스폿으로 핫한 것은 파도가 너무나도 재미있다고 하네요.

 

저는 여기는 제외해야겠네요.... 상어 너무 무섭네요 ㅎㅎ


Photo by  Jeremy Bishop  on  Unsplash
Photo by  Anton Repponen  on  Unsplash
Photo by  Jeremy Bishop  on  Unsplash

마지막으로 제가 참고한 동영상이에요.

 

이 동영상에서 깔끔히 정리해서 알려주네요.

 

발리 서핑 스팟 결정하지 못하고 계신다면 이 영상 보고 골라보세요.

 

그리고 항상 여행은 안 다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물 들어가기 전에 스트레칭하시고, 항상 몸조심하세요.

 

행복한 추억만 남기시기를 바랄게요.

 


'발리 한달살기' 및 더 많은 여행정보와 저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통해서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AHN IS WELL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1 - '발리 한달살기' 계획 편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2 - '발리 한달살기' 계획 편 - 예상비용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3 - '발리 한달살기' 계획 편 - 음식편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4 - '발리 한달살기' 계획편 - 비치클럽 & 바 (유흥편)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5 - '발리 한달살기' 계획편 - 발리 서핑 ONE

발리 한달살기 프로젝트 #5 - '발리 한달살기' 계획편 - 발리 서핑 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