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10.8패치 / 롤패치/ 롤 10.8패치 / 롤 패치노트
이겨부러어
·2020. 4. 14. 11:49
롤 10.8패치 / 롤패치/ 롤 10.8패치 / 롤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AHNISWELL입니다.
오늘은 10.7패치에 이은 10.8패치가 4월 15일경에 진행될 것 같은데요.
롤패치에 대해서 중요한 내용에 대해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미리미리 패치내용을 알고 꿀챔프를 픽해서 티어를 끌어올립시다!!
이번 패치를 한문장을 요약하자면
"바텀 유저들 ㅠㅠ" 입니다.
저는 원딜을 주로 하기때문에 이번 패치에 조금 실망 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패치내용을 살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10.8패치
<세트>
W 대미지 90 - 210 >> 80 -180
W 대미지 너프인데요. 라인클리어 능력과 중후반 능력을 조금 감소시키는 것 같습니다.
탑 세트는 그럭저럭 괜찮을 것 같으나 앞으로 서폿 세트는 조금 힘들것 같습니다.
<우르곳>
E 스턴 길이 1초 >> 1.5초
R 쿨타임 120/95/70 >> 100/85/70
우르곳이 다시한번 버프를 받았습니다.
스턴시간의 증가와 초반에 궁 쿨타임을 줄어들었는데요.
꽤나 의미있는 버프같습니다. 아마 티어상승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이즈>
체력 570.48 >> 575
공격력 55.04 >> 56
방어력 21.552 >> 22
룬 2개 방출시 이동속도 증가 20/25/30/35/40% >> 28/32/36/40/44%
라이즈의 플레이인 이속증가를 통한 카이팅 플레이를 하라는 의도의 버프인것 같습니다.
<마스터이>
R 궁 공속 증가 30/55/80% to 25/45/65%
다시한번 마스터이가 큰 너프를 받았습니다.
공속증가가 크게 줄어 마이의 특유의 캐리력을 억제시키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이블린>
Q대미지 25/30/35/40/45 >> 30/35/40/45/50
크게 의미있는 버프라고는 생각하지 않으나 조금씩 버프를 해줄 생각인듯 합니다.
<오리아나>
W 이속증가 20/30/40/50/60% >> 30/35/40/45/50%
요즘 미드는 맵을 많이돌아다는 메타인 만큼 오리아나 유저들에게는 큰 체감이 되는 버프일것 같네요.
<바루스>
R 궁 쿨타임 110/90/70 >> 130/100/70
궁 쿨타음 증가를 통해 너프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의 계수는 영향을 받지않아 그러저럭 쓸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칼리스타>
기본 방어력 23 >> 21
E 이속감소 25/30/35/40/45% >> 10/18/26/34/42%
칼리스타는 원딜중 많이 픽되는 영웅중 하나였는데요.
라인전시 미니언을 통한 상대방 슬로우를 묻혀 견제하는 방식의 플레이가 키 포인트인데요.
이 방식에 대해서 너프를 크게 맞은것 같습니다.
<아펠리오스>
스텟레벨업 3~18% >> 2~12 물리관통력
Q 능력치 1~9 >> 1~13으로 변경
출시 이후로 계속 너프를 먹고 있는 아펠리오스인데요.
그래도 계속 상위권 티어에 위치해있었는데요.
스텟레벨업이 물리관통력으로 변경됨으로써 후반에 방관템 템트리는 필수가 되버린것 같습니다.
또, Q스킬의 최대 능력치가 13레벨로 변경되면서 아펠리오스 힘이 많이 뺀 너프인것 같습니다.
<애쉬>
Q 공속 0/25/30/35/40% >> 20/30/40/50/60%
애쉬는 충분히 캐리력이 있는 챔프라고 생각되는데요.
후반갈수록 공속 증가 버프를 주어 캐리력을 좀 더 버프해준 느낌입니다.
원딜 캐릭터가 많이 힘이 없는 상황에서 의미있는 버프라고 생각됩니다.
<자야>
깃털 중첩당 대미지 감소 10% >> 5%
현재 게임에서 보기힘든 챔프인 자야가 E 버프를 살짝받았지만
아직 낮은 티어에서 올라오기에는 부족한 버프인것 같지만
앞으로 버프를 좀 더 기대가 되네요.
<트리스티나>
E AD계수 50/70/90/110/130% >> 50/75/100/125/150%
트리스트나 핵심기술 E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좀 더 자주 보일것 같습니다.
<세나>
패시브 드랍률 25% >> 22%
너프를 받았지만 큰 너프는 아닌것 같습니다.
<소라카>
기본 마나 375 >> 425
Q 마나사용량 60/65/70/75/80 >> 45/50/55/60/65
소라카의 Q스킬 마나사용량을 줄어주고 기본마나가 늘었습니다.
좀더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럭스>
성장공속 1% >> 1.5%
Q 마나 사용량 60 >> 70
E 피해량 60 ~ 240 (+0.6AP) >> 60 ~ 260 (+0.7AP)
R 궁 AP계수 100% >> 80%
전체적으로 보면 너프를 받은 것 같네요.
<롤패치 10.8 게임 시스템 변경>
롤 패치 10.8에서는 게임시스템에서 변화가 있었는데요.
9 레벨부터 정글 캠프 경험치 10%증가
체력 30% 이하일시 정글아이템 유지력 50%증가
게임 초반 사망시 작은 민병대 효과(이동속도 50%증가 5초에 걸쳐 감소)
초반 공유킬 경험치 하락 [1~6레벨 20%감소, 7-8레벨 10%감소]
초반 솔로킬 경험치 증가 [1~6레벨 20%증가, 7-8레벨 10%증가]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공유킬 경험치 감소와 솔로킬 경험치 증가인데요.
2명에서 가는 바텀라인과 솔로라인을 가는 탑과 미드 레벨차이가 이로인해 크게 벌어질 것 같은데요.
바텀유저로써 미드 갱킹이 더욱 견제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 솔로킬 경험치 증가로 인해 초반 스노우볼이 굴러질 경우 역전가능성이 낮아질것 같네요.
하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과연 어떻게 될지 패치 이후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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